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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cedural Polygon Mesh
Procedural Polygon Mesh
Procedural 하게 방법을 이용해서 Polygon Mesh를 생산해 내는 방법이다.
제일 많이 쓰는 방법이 Fractal이다.
기준이 되는 Geometry가 하나 있고, 이 Geometry를 만나면 이렇게 그려라 하는 규칙이 있다. 그러면 계속 확장해 가게 된다.
어떤 선에 규칙을 적용시켜보자. 이 하나의 규칙을 계속 적용해 나가면 위처럼 계속 나아갈 것이다.
위 규칙을 삼각형의 선들에 적용시켜 보자. 이런 식으로 계속 나아가게 된다.
이를 이용하면 굉장히 복잡한 지형을 모델링 없이 만들 수 있게 된다.
ex) 풀이나 산 등을 만들 때 사용된다.
[참고]
Interactive Computer Graphics: A Top-Down Approach with Shader-based OpenGL 6th edition / 저자: Edward Angel, Dave Shreiner / 출판사: Pearson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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