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
namespace : class의 소속을 나타냄.
두 개 이상의 class가 이름이 똑같을 때(이름 수정이 불가할 때) 소속을 바꿔버리면 됨.
- 코드 구분
using 부분 -> 프롤로그(prologue/prolog)
namespace 부분 -> 프로그램 몸체
- 프롤로그(prolog)
using
클래스의 네임스페이스를 선언하는 역할
네임스페이스 명시 없이 클래스 사용
ex)Console.Write() -> System.Console.Write()
네임스페이스명.클래스명
- 프로그램의 진입점 Main
C#은 하나 이상의 클래스 정의는 필수
자동 생성 코드의 Program 클래스
Program class의 Main == C/C++ main()
객체 안에서의 static 메소드
static void Main() //기본형식
{
...코드
}
- Main() 형식
static void Main()
{
}
static int Main()
{
return 0;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eturn 0;
}
- 표준 출력
우리가 작성하는 많은 코드들은 메모리에 있는 데이터를 CPU에서 불러와서 다시 메모리를 집어놓고 그 내용을 다시 화면으로 출력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표준 출력임.
- 출력 형식
Console.Write(변수 또는 데이터);
Console.Write("{0} {1}, 변수1, 변수2); //“{0} {1}" 출력 형식 문자열
Console.Write()를 사용하여 Hello World 출력
-출력 형식 문자 -> MSDN 참고
형식 문자 |
내용 |
C |
통화($, \ 등) 표시 |
D |
10진수 정수 |
E |
지수형태 출력 |
F |
부동소수점 출력 |
G |
기본 출력 |
-출력 형식 문자를 사용한 출력
형식 문자 |
내용 |
N |
콤마 출력 |
P |
% 단위로 출력 |
X |
16진수 출력 |
- C# 키워드
총 77개
C 키워드 (26개)
break, case, char, const, continue, default, do. double, else, enum, extern, float, for, goto, if, int, long, return, short, sizeof, static, struct, typeof, void, while
C++ 키워드 (19개)
bool, catch, class, false, finally, namespace, new, private, protected, explicit, operator, public, this, throw, true, try, using, virtual, volatile
C# 키워드 (약32개)
abstract, as, base, byte, checked, decimal, delegate, event, fixed, foreach, in, interface, internal, implicit, is, lock, null, object, out, override, params, readonly, ref, sbyte, sealed, string, unit, ulong, unchecked, unsafe, ushort, volatile
'Language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 C# 기본 문법 (0) | 2020.09.02 |
---|---|
[ C# ] 데이터형, 변환, 표준 입력형식 (0) | 2020.09.01 |
[ C# ] .NET Framework와 C#언어 (0) | 2020.09.01 |
[ C# ] StopWatch 구현 (0) | 2019.08.12 |
C# Console 가지고 놀기 (명령어) (0) | 2019.08.10 |
댓글